餃子の王将(교자노오쇼) 1호점 잡담 나의 먹을거리 잡담


일본 간사이 지방의 김밥천국 아니 소울푸드(실제로 그쪽 출신 작가들이 이렇게 쓰더군요) 체인점인 교자 왕장.
그 1호점에 일부러 찾아간 건 절대 아니고 란덴이라는 노면전차의 산죠역이었던가 아무튼 그냥 우연히 배가 고플 때 거기 있어서 들어갔더니 1호점이더군요.

오사카 왕장인가는 들어왔다가 나갔다던가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니 아직 있던가 아무튼 있다면 찾아가야지.
오사카 왕장보다 여기가 훨씬 더 취향입니다. 한국 군만두와 중국 군만두와는 살짝 다른, 마늘맛과 돼지고기맛의 조화가 감칠맛이 나면서도 한국과는 좀 더 다르게 나는 마늘맛과 특히 군만두의 식감!
가성비도 아주 좋습니다요. 근데 교자노오쇼는 아사히 생맥주가 나쁘지 않지만 가성비가 안좋아.........군만두랑 먹으면 딱인데.


교자 전문점에서 라멘이라니 사도다!!!! 그러나 의외로 괜춘했습니다.
같이 가셨던 팀장님들 와 이거 완전 해장용이네, 라고 하시던데 의외로 오사카 음식이 한국 아저씨들 입맛에 맞는 것도 제법 있네요. 진짜 라멘은 의외였습니다. 그러고보니 뼈를 우려낸 국물은 확실히 해장용이려나.
볶음밥도 뭐 마아마아 쏘오쏘오 그럭저럭 가성비 나쁘지 않고.

정말 의외였던 건 김치.
진짜 정말 완죤 전라도식이라고 같이 가신 팀장님 한 분이 평.
다른 한 분은 충청도 고향이신데 완존 이거 진짜 한국 김치 뺨을 치잖아 일본 기무치도 대단한데라는 평.
근데 이게 얼마더라. 150엔인가?

같이 모시고 간 팀장님들이 위생과(..................)라 아주 그냥 재밌었습니다.
특히 이런거 관심 없었을 텐데요. 음식물 쓰레기 제로 추진 점포 인정증.
아 나왔네요. 교자 왕장 1호점은 시죠오오미야 점. 산죠역이 아니었구나 아니야 아무튼 근처에 산죠역 있었어(......).


뭐 교자 왕장 1호점이라고 특별히 찾아갈 일은 없고 게다가 란덴의 이 시죠오오미야역 출발점은 그다지 관광객용도 아니고......뭐 겸사겸사 겹치면 좋지요. 일단 입이 출출할 때 간사이 지방에서 이 교자 왕장 보이면 망설이지 않고 들어가서 군만두와 아사히 맥주 한 잔을 땡겨줍니다. 아아 얼릉 가고 싶다. 먹으러 가고 싶다 간사이......(......)

덧글

  • 방울토마토 2017/03/25 21:32 #

    오미야 역에 있는게 1호점이었나요? 한 번 가볼걸 그랬나 하는 생각이...
  • 사노 2017/03/29 11:04 #

    굳이 갈 건 없지만 보이는 김에 들린다면 좋겠죠...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유니클로 캘린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