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샘 vs 에뛰드, 쿠션파데 잡담 소소한 쇼핑 라이프



에뛰드 하우스 세일할 때 질러본 진주알 어쩌고 쿠션 파운데이션.
그리고 그걸 다 쓰고는 저번달 더샘 세일 때 질러본 에코 소울 어쩌고 쿠션 파운데이션.

이 전에 써본 쿠션파데는 VDL, 네이처 리퍼블릭, 이니스프리, 맥퀸뉴욕 요 4가진데 이것들은 일단 패스하고.

1. 저는 지복합성 피부입니다. 좀 더럽죠......;; 여름엔 개기름이 철철(하루에 기름종이 3장 이상;), 겨울엔 여전히 이마와 콧잔등은 번들거리는데 입가에는 각질 부각;;;;;;;;;ㅠㅠㅠㅠㅠㅠㅠㅠㅠ

2. 사실 쿠션파데 자체의 문제라기보다는 지금 자차로 바르고 있는 그놈의 제품이 진짜 기름기 번들거리기는한데.(간절기 전까지 다 써버릴테다!)

3. 에뛰드 쿠션파데는 기름집니다. 더분에 각질 부각은 덜하지만 저한테는 정말정말 기름집니다. 네이처 리퍼블릭 CC 어쩌고 자차 때문이기도 하지만 이거 바르면 오전 중에도 기름종이 꺼내서 눌러야할 정도로 스스로가 기름기를 얼굴에 느낍니다. 그거 안바르고 그냥 로션 위에 바르면 좀 덜합니다만.
그런데 이건 바를 때 향은 제 취향입니다.(..........) 그리고 커버력은 모든 일명 로드샵 쿠션 파데가 다 거기서 거기인 듯. 그냥 잡티나 모공 좀 덜 보이게 해주는데 남들은 바른 줄도 모르는 일명 네츄럴 메이크업이 가능합니다........라지만 전 쿠션파데 그냥 자차 대용으로 바르고 있으니까요. (먼산)

4. 더샘의 쿠션파데는 이번에 처음 써보고 현재 3일째. 확실히 덜 기름집니다. 덜 번들거리기도 하구요. 네이처 자차+에뛰드 쿠션파데일 때는 하루에 기름종이 3장도 썼는데(무려 이 한겨울에!!) 이건 지금 한 쓰거나 오후 3-4시쯤 한 장 쓰거나 정도입니다. 그런데 각질부각은 둘 다 거기서 거기입니다. 재구매 의사 있습니다.
발림성 정도도 둘 다 비슷한데 문제는 더샘 제품은 냄새가..................뭔가 제 코에는 야리꾸리하게 느껴집니다;; 향은 에뛰드 쿠션파데가 내 취향이었는데;;;

5. 결국 이것저것 따져보면 둘 중에선 더샘이 판정승. 가격도 둘 다 비슷하고.

6. 하지만 가성비가 제일 좋은 건 역시 모든 로드샵 쿠션파데 중 저한테는 맥퀸뉴욕이었습니다.

7. 뭐만 잘못 먹고 뭐 좀 스트레스 받는다면 바로 얼굴에 빨갛게 뾰루지가 올라오는데 현재까진 이 모든 쿠션파데가 뭐 올라온 건 없네요.

덧글

  • 착한마녀 2015/02/14 01:36 #

    오....맥퀸뉴욕꺼 저도 써봐야겠어요.
  • 사노 2015/02/15 20:02 #

    지복합성 피분데 전 사실 가성비 이게 제일 좋았어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유니클로 캘린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