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로밍 없이 아날로그 간사이 여행 계획 잡담 일본여행&국내여행



1. 짤방은 올해 2월에 갔던 오사카의 신세카이, 통천각(쯔텐가쿠). 하지만 이번엔 신세카이 갈 예정이 없어요. 재밌는 동네긴 하지만 3박4일, 4일째는 12시 비행기라 실질적으로는3일 정도라.

2. 지금까지 스마트폰 사고 3번을 갔지만 3번 다 데이터 로밍 없이 갔습니다. 각종 가이드북 혹은 홈피에서 복사 혹은 출력해서 클리어파일 하나에 다 넣어가지고 가는 타입이고 길찾는 것도 한국에서도 맛폰 쓰는 일이 없고. 아날로그한 인간입니다.

3. 전에 교토에 분위기 좋고 조용한 절의 툇마루에 앉아 아 이것이 일상 탈출~~하고 감격에 젖어있는데 갑자기 옆에서 들리는 까똑까똑 소리, 혹은 오사카의 1호선(?)인 미도스지센을 타고 있으면 또 사방에서 들리는 까똑까똑 소리가 싫은 것도 있고.

4. 맛폰은 카메라와 mp3와 문자 주고받는 것만 되면 되는 나는야 아날로그인.(.........)

5. 이번엔 빨빨거리고 돌아다닐 계획이 없습니다. 그나마 교토에서 에이덴 전차를 타고 그 전후로 시모가모 신사의 타다즈노모리라는 숲이나 가보고 혹은 기온에서 니시키 시장까지...........음. 빨빨거리네. 취소.

6. 오사카에서는 관광이고 나발이고 숙소로 잡은 호텔 근처의 난바 맛집과 술집 돌아다니는 걸로 끝내기엔 내가 부녀자잖아? 어차피 숙소에서 10~15분 걸어가면 덴덴타운이라 <원펀맨>과 <도박묵시록 카이지>와 <블랙잭> 여성향 동인지는 사긴 살건데 그거 다 마이너잖아? 걍 직원에게 물어보면 한 가게당 그 세 장르 동인지 찾는 건 아마 10분도 안걸릴걸? 크윽. 왜 갑자기 눈에서 땀이 흐르지.

7. 우메다 쪽은 어차피 만다라케 때문에 가야 하니까 첫날에 가서 그 근처 지하상가랑 헵파이브 관람차나 해질 때 타볼까 합니다. 공중정원은 엄마와 함께 보고 싶긴 한데 시간이 너무 아까워요. 그러고보니 햅파이브 관람차는 난생 처음 오사카 갔을 때 타보고 지금까지 한 번도 안타봤으니 한 번은 타볼만도.

8. 크하하하하 난 엄마랑도 남친이랑도 케이북스와 만다라케 여성향 코너에 간 여자 크하하하하하하하. 아 또 눈에서 땀이 흐른다.

9. 함박, 카레, 생맥주, 하이볼, 쿠시카츠, 닭꼬치, 카페 정식, 교토 라멘, 청주, 우동 등등을 먹어볼 생각. 특히 술집은 이번에 어무이께서 눈을 빛내시며 메뚜기를 하시자고. 한 가게당 안주 한두 개와 술은 한 잔. 30분으로 끝내고 담 가게로 튀어보시자고. 과연 가능할지. 알코올이 문제가 아니라 우리 두 사람의 위장이.

10. 첫날은 오사카 난바->우메다->난바. (식사+덕질+술질+쇼핑질). 둘째날은 교토(데마치야나기->키부네, 혹은 쿠라마 왕복만 단풍구경->기온->니시키 시장->교토역 근처의 신부쿠사이칸 라멘+라쿠자 술집->카와라마치에서 오사카로 가기 전에 키쿠치나 소와레 등등의 오래된 카페에서 케이크와 커피 한 잔), 셋째날은 고베(이인관->스테이크)->난바 근처에서 마지막 덕질+먹부림+쇼핑 마무리. 넷째날은 걍 간사이 공항으로 일찍 가서 거기서 먹고 사고 끝.

11. 어라 널널할 줄 알았는데 그닥 널널하지도 않은....................듯???????????????????

12. 그러고보니 데이터 로밍이란 걸 해간 적이 없는데 불편한 적은 단 한 번도 없었네. 존잘님들 픽시브에서 매일 체크하는 거 뺀다면.(.............)

덧글

  • 키르난 2014/11/25 09:20 #

    10+11 빡빡한 일정입니다.. 절대로;;;
    제가 로밍한다면 그 이유는 쉽팜때문..(야!) 모바게가 문제로군요.ㄱ-;
  • 사노 2014/11/26 08:02 #

    하면 좋고 안하면 말고........란 심정으로 가려구요. 특히 아마도 니시키 시장은 거의 80퍼 확률로 패스하지 싶습니다.
  • 마스터 2014/11/25 14:22 #

    저는 아날로그에서 이동하는 중이군요. 일단 주요 스케쥴 표는 패블릿 꺼내는게 귀찮아서 종이 프린트를 하긴 하는데 저장해 둔게 메인. 지도는 아무래도 컬러가 보기 쉬워서 큰 사이즈로 캡쳐해서 저장해두고요. 폰에선 확대해서 보면 되니. 그래서 네트워크 연결에는 그리 큰 의존을 안하긴 했는..데;

    요새 와이브로 빌려가서 실시간으로 하는건 죄 여행일정&먹부림 트윗질[........] 트위터만 안해도 와이브로 포켓이 필요없겠더군요[먼산]
  • 사노 2014/11/26 08:03 #

    트윗을 안해서...........그러고보니 한 5년 전인가 트윗이란 게 처음 홍보될 때 몇 번 깔작거리고 지금껏 손안대고 있네요. 페북도 글은 안쓰고 지인들 안부용으로만 보고 있고;; 아마 당분간 일본여행은 아날로그 온리가 될 것 같아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유니클로 캘린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