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3월호. 혹시 어린 아줌마 된 거 아니니? 개인적 잡담


이런 잡지의 연애 코너 자체가 한국과 달리 일본은 진짜 귀염귀염+자기주체성 따위 버려버려 남자에게 예쁘게 어필!을 강요하는 면이 없지 않아 있어서 별로 좋아하진 않는데.
이 코너는 연애라기보다는 직장에서의 마음가짐과도 조금 통하는 게 있어서 한 번 자세히 읽어봤어요.


성인 여자라고 자기만 생각하는 거 아닐까? 혹시 유치하게 자기 생각만 하는 건 아닐까?
그 예로.

1. 짜증나면 금방 티낸다. 특히 직장에서. 조금 반성.
2. 상대 반응은 생각하지도 않고 일방적으로 말한다. 직장에 이런 분 한 분 계시는데 은따 수준이시라능.
3. 상대를 존경하지 않고 나쁜 면만 보고 있다.     그러나 직장엔 공공의 적이란 게 있어서리.....물론 이러면 안좋죠.
4. 성공한 사람한테 질투심....... 이건 내 직장엔 그닥......
5. 트러블이 일어나면 방치하고 도망가버린다.   이런 사람 진짜 골룸.
6. 자기 고집만 부려서 상대를 곤란하게 만든다.    그러니까 한마디로 어린 아줌마란 역지사지를 안 하는 여자.
7. 상대 상황은 생각하지 않고 자기 의견만..........이것도 역지사지.
8. 자기가 사랑하기보다 남의 사랑을 구한다.   사랑이란 역지사지 핑퐁 탁구죠.
9. 상대에게 요구를 강요하고 지위나 수입을 중시한다.   속으로 어떻게 생각하든 위의 만화처럼 결혼 상대는 수입 이천만엔 이상인 남자라고 대놓고 말하면 진짜 골룸.
10. 자기 반성하지 않고 남탓만 한다.    실연했을 때 상대가 백퍼 잘못했다고......라지만 세상엔 똥차도 있어서 그때그때 다르겠죠.
11. 실연을 상대 탓으로 돌리고 질질 끈다.        이런 사람은 주위를 상담이나 푸념한다고 잡아서 골룸하게 한다능.

반대 페이지야 물론 정반대로 설명했고.

1. 항상 웃고 항상 포지티브..... 어 이러면 좀 무서운데. 게다가 직장에서 정말로 힘든 일 하면 적당히 힘든 티도 내야 합니다;
2. 어떤 때라도 상대 좋은 면을 보도록 노력.   좋긴 좋죠. 그런데 직장에선 이것보다 [포기해 포기하면 편해]가 더...(....)
3. 상대 장점을 구체적으로 칭찬.   좋긴 한데 과하면 아부꾼으로 전락.
4. 상대에게 흥미를 가지고 잘 들어준다.     노력 중.
5. 상대를 존중하며 주의 주는 것도 잘 한다.     이건 아직 일선인 저보다 상사님들이 좀 이래주셨으면.(......)
6. 실수하면 도망치지 않고 제대로 사과한다.    노력 중입니다. 핑계는 안 대려고요.
7. 항상 겸허하게 상대부터 세워준다.    그런데 만화 예시 정도는 어느 직장인이나 다 하고 있어서리. 모든 건 상사느님 덕분;;
8. 직업에도 충실 항상 빛난다.    이 정도 오니까 이건 성인 여성이 아니라 그냥 성(聖)인인뎁쇼?
9. 상대 생각을 존중하고 받아들인다.      그러니까 역지사지가 세상 인간들 다 되면 전쟁은 왜 있나요. 물론 이건 좋은 태도지만.
10. 상대가 어려울 때 티 내지 않고 돕는다. 당연히 남자한테 다 내라고 또는 그게 당연하다고 생각하면 안되죠. 물론 반대라도 마찬가지.
11. 실연하면 반성하고 다시 앞으로 전진.      적극적인 건 좋죠....

사실 위의 어린 아줌마는 그냥 동성도 싫습니다. 그런데 저 성인 여성은 성인이 아니라 성인의 경지네요. 진짜 연애가 문제가 아니라 전쟁이 사라질 것 같은 경지입니다.(.......)


덧글

  • 키르난 2013/02/09 11:48 #

    앞부분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만나고 싶지 않은 타입이네요. 그리고 제가 저러고 있지 않은지 반성합니다...OTL
    그리고 아래쪽이 모두 가능한 사람은 만나기 어렵지 않을까요.ㄱ-;;;;
  • 사노 2013/02/10 20:21 #

    저 위는 진짜 반면교사고....그런데 저런 사람 의외로 직장에서 많죠?;
    아래는 뭐 그냥 성인이죠 성인. 부처급 예수급.
  • haley 2013/02/09 21:47 #

    아래 6번. 참 어려운것 같아요....
  • 사노 2013/02/10 20:21 #

    저도 변명부터 나오기가 쉬워서......반성 중입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유니클로 캘린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