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이 온다, 냉증도 온다 by 미적12월호.


가을인가? 가을이던가? 어라 겨울이네???????하는 요즘.
이미 양말 두 겹 신고 다니지만 손가락 끝이 바늘로 콕콕 쑤시는 듯한 요즘.



발가락 양말 2개+면양말 2개의 양말4겹 겹쳐신기 신공으로 냉증을 없애자는데..............
일단 겨울 오면 기본 면양말에다가 수면양말 신고 출근합니다.(....................)
신발 135를 신는데 어차피 평소에도 헐걱헐걱(?)거리기도 하고.
발가락양말은 신어본 적 없는데 저거 땡기네요. 4겹까진 못 신어도 2겹, 3겹은 신어봐야지.

냉증 자가진단.
클릭하면 크고 아름다워.......................질까???????

1. 냉증 자각증상이 있다.
2. 몸에 닿은 사람이 차갑다고 한다.
3. 아침에 눈뜨기 힘들고 컨디션 안 좋다.
4. 수면 시간 길어도 잔 것 같지가 않다.
5. 아침 안 먹을 때가 많다.
6. 왠지 몸이 무겁고 기력이 없다.
7. 쉽게 지치고 일어설 때 어지럽다.
8. 어깨결림이 심하고 두통도 겹치고.
9. 자기중심적이고 고집센 면이 있다.
10. 뜨거운 목욕이 좋다.
11. 따듯한 음식이 좋다.
12. 추워도 옷을 얇게 입는다.

1과 2 체크라면 99% 냉증, 1에 채크해도 2가 아니라면 99% 짜가 냉증(..........), 1이 아니더라도 3~12에 체크가 많으면 냉증.
으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짜가냉증에 웃었습니다.
참고로 전 어렸을 때 별명이 다이아나입니다. 네. V의 다이아나. 아 내 나이 나오네. 차갑다고 파충류라고.(...........)

냉증 냅두면 어떻게 되남요?
: 생리불순이나 불임 원인만이 아니라 피부 트러블, 어깨결림, 요통, 불면증................아 무섭다.

왜 여자가 냉증 많남요?
: 열을 만들어내는 근육이나 골격이 적은 데다가 호르몬 균형 변동도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제길슨. 대자연의 음모다.

오른쪽부터 하반신 냉증, 내장 냉증, 얇게 입은 냉증.
하반신 냉증은 몸은 찬데 얼굴엔 열이 오르는(혹은 뜨겁다고 느끼는) 사람이네요.

발은 왜 쉽게 차가워지남요?
: 발끝은 냉기에 민감해서 모세혈관이 수축을 잘 못해서 열을 잘 못 전달하는 거죠. 그야 심장에서 머니까. 제일 머니까.

양말 겹쳐신으면 왜 따듯해지남요?
: 바보아냐?(.......................................)
두한족열........이거 우리식 한자로 뭐였더라 아무튼 머리는 차갑게, 발은 뜨겁게. 체온균형 맞아서 온몸에 순환이 잘 된다고.

열 나가는 곳.
출구를 막아라.

빠숑이고 나발이고 나부터 살자. 따듯한 게 장땡. 물론 따듯하면서 이쁘면 더욱 좋겠지만 하나만 선택하라면 우리 다 함께 건강을 선택합시다.(.............)

저온 장시간 입욕에 30분~1시간 정도 체온 유지, 이건 신진대사를 높여줘서 다이어트도 된다지만.
매일매일 저렇게 하기가 어디 쉽남요.............쉬........쉬운가??????; 온열비가 장난이 아니라;;

부지런해지랍니다.......................
몸을 자주 움직이고 앉지 말고 서서 가고 빨리 걷고 등등등.

난 내가 이런 걸 안 하리란 걸 알기 때문에 읽지도 않았다.
(................................)

아침 꼭 먹고, 오래오래 천천히 씹어 먹고, 위용량 80 정도만 먹고, 몸에 좋은 거 먹고.
살 찌기 쉬운 음식=체온 낮추는 음식이라고 봐도 무방한 듯요.

일단 발가락 양말+그냥 양말 조합은 해보려고 합니다. 자타공인 냉증, 다이아나라서.(............)


덧글

  • marmalade 2012/11/08 11:05 #

    양말을 겹쳐신는것은 좋지만 역시 발 부딪히기 운동을 병행하는게 좋다고 생각해요.
    지금은 많이 나아졌지만 한창 차가울때는 따뜻한 물에 발을 담가도 물밖에 나오면 금새 차가워지고
    잘때도 발이 가장 늦게 따뜻해지고..ㅠㅠ...
    수면 양말을 신어도 따뜻하지는 않고 양말이 겉돌아서 사실 저는 수면양말을 좀 싫어했거든요.

    발끝 부딪히기를 같이 하니까 조금씩 따뜻해지고 좋아요.
    어려운거 아니니까 다리 쭉 펴고 앉아서 생각날때마다 탁탁탁-
    추천이에영ㅎㅎ 이제는 다이아나에서 벗어납시다 ㅎㅎㅎ
  • 2012/11/08 11:21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헬베스 2012/11/08 11:31 #

    ㅎㅎㅎ 읽다가.. 급빵;; 터진게 신발 사이즈가 135셨군아.....135??? 잉? 했어요.
    사무실에서 슬리퍼를 신는데 발이 시려워서 유니클로에서 룸슈즈를 샀어요 ^^;;; 밖에 신고다니긴 쩜 그렇겠지만 사무실 안에서야 뭐 ㅎㅎㅎ;;;;;
    발이 따듯해야한다고 하는데 이상하게 저는 집에 들어오면 무조건 양말부터 벗고 봅니다;;; 발 답답한게 싫더라구용ㅜ
    이런거 보면 냉증이 아닌가 싶으면서도.. 체크해보니 냉증이기도 하고 그렇습니다;;
  • 2012/11/08 12:07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기 린 2012/11/08 19:32 #

    1~12번 다 해당되네요(....) 우와 멋지다...ㅠㅠㅠ
    여름을 제외하고 겨울뿐만이 아니라 봄가을에도 수족냉증에 시달려요ㅜ 젊은데도 이러면...ㅜ
  • 기 린 2012/11/08 19:33 #

    ㅋㅋㅋㅋㅋㅋㅋㅋ"난 내가 이런 걸 안 하리란 걸 알기 때문에 읽지 않았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 얘기네요ㅋㅋㅋㅋㅋㅋ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유니클로 캘린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