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새워 본 근자 만화들. 그 외 만화 잡담


밤을 새워 뭔가를 본 건 대딩 때 하이텔(........) 연재중이었던 드래곤 라자와 성검전설(그 때 제목은 내 이름은 요다?였던가???).
그리고 모 공시에 낙방할 때마다 밤을 새워 만화를 봤는데.
역시 마음의 상처에는 밤새워 보는 만화가 짱인가 봅니다.


1. 진격의 거인.

오랜만에 모에 없이 히트친 신인이라고 해서 봤습니다.
적절하게 떡밥을 뿌리기도 잘했고 생각할 거리도 많습니다. 페이지 휙휙 잘 넘어가고.
뭔가 허술한 것도 보이지만 신인이라니까 뭐.
캐릭터들도 주인공 빼고는 제법 마음에 들고. 주인공은 뭐랄까 의외로 왕도 주인공이라 그런가.
오히려 히로인이 히어로보다 마음에 드는 몇 안 되는 일본 만화네요.

2. 클램프 XX홀릭.

여전히 중2중2하지만 그림도 예쁘고 한 때 동바 때문에 클램프 패인이 되었던 미자 시절이 떠오르며 아 얘들은 역시 장사할 줄 알아 그런 생각도 듭니다.
그나저나 처음에는 제법 평범한(?) 남고딩이었던 주인공은 가면 갈수록 Aㅏ 이건 클램프 만화지.
제일 미는 커플링은 (전)여주인X(현)남주인.

3. 무희-텔레프시콜라-

이 만화는 정판이 나왔나? 다빈치 연재 시절부터 계속 보고는 있었지만 한꺼번에 쫙 보기는 처음.
야마기시 료코는 뭐랄까 [해 뜨는 곳의 천자]에서도 그랬지만 묘하게 신경 긁는 데가 있긴 합니다;
어느 매체나 그렇지만 예쁘고 잘 생기면 착하고 못 생기면 나쁘고............이게 정말 너무 대놓고 그리는 데다가 엑스트라를 너무 성의 없게 그려요 흐어어어엉.
여주인공이 처음엔 뭐 성격도 있고 나이도 있으니까 질질 짜는 거 이해는 했지만 나이를 먹어도 계속 무슨 일 있을 때마다 질질 짜니 이게 또 신경 긁습니다. 10권 끝에서야 조금 강해지지만.
발레 만화지만 이 만화를 한 줄로 줄이면 [악플이 사람 죽인다]. (......................)
난 못해 난 못해 이러면서 사실은 좀 천재인 게 BL계 유명 캐릭터 후지미 교향악단의 유키와 똑같은 것도 좀 짜증. 뭐 만화 주인공에 많은 스타일이지만;;
그래도 재미는 있습니다. 주인공은 별 관심 없고 진짜 순정만화에서도 고생의 막장의 끝을 보여준 쿠미라는 캐릭터 쪽이 더 궁금해서 보겠지만. 그나저나 저 정도 범죄를 당하면서 주위가 영 비현실적인 것도 역시 이 만화의 단점;

4. 츠바사

클램프의 츠바사는 보다가 때려치웠는데 아 역시 클램프 만화는 시간 잘 가요 엄청 잘 가요.
해피앤딩이라면 해피앤딩이니까 만족하지만 야 이 빌어먹을 감자 아줌마들아 내 중2중2를 책임졌던 동바 커플 세이스바 좀 어떻게 좀 해달란 말이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5. GATE 7.

클램프라서가 아니라 교토가 배경이라 봤습니다만 주저없이 바로 북오프로 재고고씽.
일단 토요토미 히데요시는 영 비호감인 데다가 성별모호한 캐릭터는 아수라로 배가 부르고.
하지만 클램프의 교토 명소&맛집 소개로 생각한다면 소장........아니야 역시 없어ㅠㅠㅠㅠㅠㅠㅠㅠ
아케치 미츠히데 등 앞으로 일본 전국시대 캐릭터 재소환할 것 같지만 역시 클램프 미형도 배가 부르고 전국시대도 배가 불러;

6. 심야식당.

아 역시 보다가 집어치웠습니다. 그래요 불륜은 일본의 문화지요.(...........)

7. 웹툰들은 나중에 따로 제정신 차리면 포스팅 해야지;

덧글

  • 삼별초 2012/06/11 08:55 #

    6. 요리만화를 포장한 불륜만화죠 (...)
  • 사노 2012/06/12 08:49 #

    그렇죠. 게다가 불륜 옹호.......
  • 희야 2012/06/11 10:06 #

    요다가 아니고 요타이죠. 무희는 찾아봐야겠네요. 야마기시 료코 책은 워낙 기출간본을 재간하는 것이 많아서 이 책도 그런 것인가 하고 넘어가고 있었거든요. 제 경우는 이 작가의 작품 중 요정왕을 제일 처음 접해서인지 어쨌거나 끌리더라고요.
  • 사노 2012/06/12 08:50 #

    10년도 넘게 전에 봐서 기억이 안 나네요. 야마기시 료코 책은 일본에서는 몰라도 한국에선 좀 취향을 타더군요.
  • 2012/06/11 18:15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사노 2012/06/12 08:50 #

    죄송합니다; 두 개 다 무리일 것 같아요ㅠ.ㅠ 그리고 원본은 북오프에서도 아마 구하실 수 있을 겁니다;
  • 2012/06/12 01:00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사노 2012/06/12 08:50 #

    잘 지내시나요. 전 조금 추스렸습니다. 고맙습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유니클로 캘린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