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았던 잡부 화장품 잡기. 미분류


나란 녀자 서민 녀자. 거의 대부분의 화장품을 잡부로 조달하고 있습니다. 아니면 로드숍이라는 제품들.
그런데 잡지 부록으로 접하고 마음에 쏙 들어서 정품까지 사는 케이스도 간혹 있죠.
정품까지....는 아니더라도 세일 때 지르던가. 그런 제품들.


1. 오르비스 자외선 차단제.

아직도 오르비스와 오리진스가 헷갈리는 화장품 문외한 1인이지만 자차가 중요한 건 저도 압니다.
언젠가의 쎄씨 부록으로 나왔고 전 쎄씨도 안 사고 대여점에서 이놈을 1000원에 샀어요. 달랑 1000원. 이황 선생 한 장에 모셨죠.
그리고 써보고 너무 맘에 들어서 바로 그 대여점 갔더니 아직 2개나 남았지 뭡니까. 싹 쓸어왔고.
.....그 뒤로 오로지 이놈만 쓰고 있어요.
올해 초에 2개를 사면 1개르 더 주는 행사였던가 해서 쟁여두었죠.
스킨-로션(여름엔 제외)-이놈만 바르고 다녀요. 약간(아주 약간이지만;) 피부 보정 효과 있고 무엇보다 내 피부에 트러블이 안 나요.
충성파가 되긴 했는데 끄응. 그놈의 일본 원전. 죽어라 동전.

2. 오리진스 아이크림.

.....인데 이름이 길군요. 그런 건 외우지 않습니다. 보다시피 3개나 한꺼번에 지르고 지금 마지막 하나를 쓰고 있습니다....
만. 다른 잡부로 풀린 오리진스 아이크림(종류가 다른)이 하나 더 남았네요.
사실 바르고 안 바르고 차이 잘 모르겠지만 아주 살짝 눈가의 주름이 완화된 듯도 하고 아닌 듯도 하지만 심리적 안정감(....)을 위해 바르죠. 일단 트러블이 안 나서 좋아요.

3. 오리진스 수분크림.

역시 이름이 길지만 그런 것 따위 이하생략. 오리진스가 저한테 잘 맞는 지도. 아니면 오**스가 다 잘 맞나;;;
여름에 딱 좋습니다. 즉 지금 바르면 수분감 유분감 다 부족하다는 소리에요. 하지만 정말 잘 썼죠.
이놈은 아직 2개가 더 남았네요. 이번달에 지른 라프레리나 발라보고 이것들은 내년 늦봄-여름용으로 미뤄놔야겠어요.
무엇보다 트러블이 없고 여름에는 산뜻해요. 지성인 저에게 이러니 건성에겐 안 좋을 지도?
지복합성인데도 여름에 별 문제 없는 수분 크림입니다......아니 수분 크림이 아니었을지도. 그냥 로션이었을지도;;

4. 꽤 자주(?) 잡부로 풀렸던 엘리자베스 아덴 스킨.

싸하고 트러블 없어서 여름에 실컷 기분 좋게 썼는데 역시 가을-겨울엔 조금....이 아니라 뭔가 많이 부족한 스킨.
여름용으로 하나 질러볼까 합니다. 면세점 갈 일 있으니 질러볼까 진지하게 고민중이에요.

5. 클리니크 클렌징폼과 로션 등등등.

이쪽도 피부에 잘 맞았습니다. 제 피부를 그지발싸개로 만든 키엘과 는 달리.(..........)
하지만 가격 대 성능비는.......글쎄요. 굳이 사서 쓰고 싶은 지경까진 아니고.

6. 해피바스 클렌징폼은 이상하게 피부에 안 맞았을 뿌니고. (바디샴푸는 잘 맞건만!)
엔프라니 립글로스는 색깔은 괜찮은데 지속력이 시망이었습니다. 하지만 무난무난 잘 썼어요.

7.  내용물이 뒤집혔지만 아무튼 클리니크 수분크림과 자차 포함 루즈.

이 루즈 너무 맘에 들어서 하나 더 질렀스니다. 워낙 입술에 뭘 안 바르는지라 아직 하나의 반도 다 못썼지만.
저 크림도 여름엔 좀 매트(란 말 싫지만 아무튼;;)해도 봄가을엔 좋더군요. 일단 피부 트러블은 없었어요.
게으름순이라도 비비크림까지 바른 다음엔 입술 안 칠하면 환자가 병원에서 탈출한 것 같아서;;
저놈 바르니까 참 좋더라구요. 자차 포함이라니 더 기분 좋고. 색깔도 뭐......무난무난 열매에요.


8. 로라 메르시에 립글로스. 동생이 이 색깔 너무 예쁘다며 하나 더 지를껄 후회 중입니다. 발색 지속력 다 좋습니다.
.....근데 전 발라본 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지만 화장은 제 동생 쪽이 더 잘하니 아마 평이 맞을 거에요.

이 정도네요. 다음엔 잉???????하는 표정이 딱 맞는, 좋지도 나쁘지도 않는 잡부나 끄적거려봐야지....:Q


덧글

  • Amor 2011/10/28 10:42 #

    아아 로라 립글 사고 싶었는데 집에 수북한 립글들 생각하며 안 샀었어요;ㅁ;
    살껄 그랬나봐요!!ㅠㅠ 이제 와서 후회한들 무엇하리....
  • 사노 2011/10/31 08:51 #

    색깔이 예쁘긴 예쁘더라구요. 저도 하나 더 지를껄 후회 중입니다;;
  • 우사미 2011/10/28 10:42 #

    엇 저 7번 수분크림이 아니라 리페어웨어 컨투어 아닌가요?헉헉
  • 사노 2011/10/31 08:51 #

    제가 화장품 문외한인지라ㅠㅠㅠㅠㅠㅠㅠ
  • 키르난 2011/10/28 11:17 #

    오리진스 수분크림은 좋지만 면세점에서도 가격을 보면 손이 떨리는지라..ㅠ_ㅠ
  • 사노 2011/10/31 08:51 #

    Aㅏ.......그리고 또 좋긴한데 겨울엔 20% 부족해요ㅠ.ㅠ
  • 히카리 2011/10/28 21:49 #

    오르비스 자외선 차단제 넘넘 좋죠. 저도 잡부로 풀렸을 때 대여점마다 돌아다니며 샀고,
    그것도 모자라 잡지를 8권 샀어요.
  • 사노 2011/10/31 08:51 #

    으악 8권이나;;; 전 대여점에서 부록만 3개 샀었죠;;;
  • 히카리 2011/11/01 16:57 #

    엄마도 같은 걸 쓰시거든요.T.T 조공으로 바칩니다.
    나중에 다 쓰고 제 값주고 사려니 '그 때 더 살걸~.ㅠㅠ' 이랬답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유니클로 캘린더